[Cloud Help Center] 2016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GSIP) 세미나_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인증제 소개(‘16.9.26, 월, 판교스타트업캠퍼스)

Cloud Help Center에서는 9/26일(월) 판교스타트업캠퍼스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6년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GSIP, Global SaaS Incubation Project) 세미나 데이에서

2016년 GSIP 선정 기업(기업형 기반 SaaS 11개사, 산업융합형 특화 SaaS 3개사, 정보생활형 활용 SaaS 20개사) 및 참석자 150명 대상으로

협회(KACI)에서 운영중인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인증제와 확인제 안내 및 주요 내용에 대한 발표(발표자 : 전한구 책임)를 진행하였습니다.

GSIP 발표 2
금일 세미나에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운영중인 2016년 GSIP 사업에 선정된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기업이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신청 및 취득을 위한 주요 심사내용, 절차, 방법과 사전 확인제 준비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 지원 등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는 협회에서 2015년 4월부터 운영중인 제도이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가 갖추어야 할

최소한의 문서 및 국제 표준 등에서 정의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필수 기능(서류 점검 3개, 기능 점검 5개) 점검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유무를 확인 해주는 제도입니다. 심사는 현장 점검을 통해 진행 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