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차 정기총회 개최 및 박윤영 신임회장 취임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신임 협회장 취임

  • 제6대 박윤영 협회장 취임 –

□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이하 협회)는 4월 18일(수) 엘타워에서 개최한 제11회 정기총회에서 제6대 신임 협회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 이번에 제6대 협회장으로 취임한 박윤영 회장은 KT 기업사업부문장(부사장)으로 재임 중에 있으며, 기업사업컨설팅본부장과 융합기술원 미래사업개발그룹장을 역임했다.

□ 2018년 첫 총회를 가진 협회는 “세계 클라우드 강국”이라는 모토아래 해외진출 및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는 물론 안전하고 건전한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주요 추진 전략으로 ▲ 클라우드 친화적인 제도 개선 ▲ 클라우드 인식 확산 ▲ 클라우드 기술경쟁력 강화 ▲ 클라우드 해외진출 촉진 ▲ 협업생태계 조성 등 클라우드 경쟁력 강화를 중심으로 정부와 업계 간 가교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박윤영 신임 협회장은 취임사에서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가 필수이며 따라서, 협회의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글로벌 기업들과도 상생협력을 통해 K-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에 주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Check Also

KT 박윤영 부사장, 협회 신임 회장으로 선임

지난해 12월말, 협회 이문환 회장이 KT계열사인 BC카드 대표로 취임하고 KT 클라우드 총괄담당 부서인 기업사업부문장으로 박윤영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