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SecuGround

클라우드는 보안 분야와도 만나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했습니다. 이른바 SEcaaS(Security as a Service, 이하 SECaaS), 서비스로서의 보안입니다. 

SECaaS는 SaaS(Software as a service)에서 확장된 개념으로, 클라우드를 이용해 보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담당 직원이 상주하거나 보안 요원 파견하는 게 아닌, SECaaS라는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웹기반 공격은 SECaaS에 차단되거나 필터링 됩니다.

별도의 인프라나 보안 솔루션 운영 인력이 없이도 운용할 수 있어, 기업은 보안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보안에 소홀할 수밖에 없는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선택 폭이 넓어진 셉입니다. 

서비스 바로가기


안랩의 SEcaaS 서비스 구조도

안랩의 ‘웹가드’는 △웹 방화벽 운영 및 실시간 모니터링 △웹 기반 보안위협 차단 및 분석 △신규/긴급 취약점 대응 △차단 및 탐지 현황 월간 보고서 등 전문적인 웹 보안 서비스를 ‘SECaaS(Security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웹가드’ 서비스는, 별도의 물리적 웹 방화벽 구매 및 설치 없이 안랩의 전문적인 보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이 서비스의 장점입니다.

안랩은 SECaaS 형태의 보안 포트폴리오 브랜드인 ‘SecuGround’ 내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클라우드 기반 웹 방화벽 서비스인 ‘웹가드’ 외에도 다양한 웹사이트로 유포되는 악성파일을 탐지해 알려주는 ‘사이트스키퍼(SiteSkipper)’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서비스 바로가기

Check Also

아토리서치, 아톰스택

아토리서치는 2012년 설립된 비교적 최근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 기업에서는 보기드물게 클라우드 네트워크 분야에서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