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랩 서비스 이용기업 사례 소개2

㈜씨크릿우먼 “업무에 필요한 소통 클라우드로…업무 효율성 증대”

협업툴 서비스 ‘잔디’ 도입, 실시간 메시징과 프로젝트 관리 등으로 업무 효율성 증대

씨크릿우먼은 스타일이 다른 두상을 갖추고자 아름다움의 절대기준 황금비율 라인을 적용함으로 남다른 헤어웨어 패션 볼륨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두상의 라인 개선해 헤어웨어라는 패션 장르 창조, 맞춤형 헤어웨어로 도약

특허 받은 제품으로 두상의 볼륨도 살아나면서, 자연스러운 헤어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여성탈모는 유전적 원인 외 출산,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 후천적 요인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생활습관 및 탈모 예방 제품을 쓰는 것만으로도 개선의 여지가 있다. 씨크릿우먼은 헤어웨어 제품에 100% 인모를 사용했으며, 쿨 존(cool zone) 기능을 통해 통풍이 원활해 갑갑하거나 무거운 느낌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볼륨 스타일로 입고 벗기 편리하며, 가채를 모티브로 전통 기와집 구조를 넣어 현대적으로 재현한 패션의 새로운 장르를 선도하고 있다.

씨크릿우먼은 특히 직원들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위해 협업툴 서비스 ‘잔디(JANDI)’를 이용하고 있다.

잔디(JANDI)는 ㈜토스랩의 협업툴 서비스로 ▲메신저 ▲화상회의 ▲문서회의 ▲Project Management 프로젝트 관리 ▲Personal Productivity 개인 사무 및 생산 관리 ▲Collaboration 기업내 사용자간 공동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응용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용하기 쉬운 업무용 메신저 UI/UX 디자인으로 아시아권 유저들에게 친숙한 형태를 보인다. 또한 통합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언제나 팀 동료와 협업이 가능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업무 향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개선

씨크릿우먼이 이처럼 출퇴근 관리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씨크릿우먼 김영휴 대표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으로 커뮤니케이션 및 자료 공유를 하다보니 관리가 불편하고 업무 효율도 떨어져 이를 개선하고자 도입하게 되었다. 무엇보다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기록과 확인이 용이해 빠른 피드백이 가능했다. 또 단순히 업무적인 부분 외에도 단합과 소통을 위한 창구로 활용해 큰 도움을 얻었다”라고 밝혔다.

씨크릿우먼이 도입한 ㈜토스랩의 잔디 서비스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2020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 적용확산 사업으로 도입했다.

김영휴 대표는 “중소기업이 업무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기에는 비용과 적합성 등 초기 부담이 크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번 확산사업으로 초기 부담을 덜 수 있었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우리 기업 환경에 맞게 활용해 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씨크릿우먼이 잔디를 도입한 이유는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 증대와 그로 인한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함이었다. 실제 토픽방을 개설해 단합과 함께 업무 효율 향상을 이뤄낼 수 있었다는게 김영휴 대표의 설명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중소기업 업무 향상에 필요한 반석

씨크릿우먼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인한 업무 효율성 증대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오프라인 매장과 소통해 서비스와 제품을 개선하는 데 있어 클라우드 서비스는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업무 효율성 증대를 통해 씨크릿우먼이 지향하는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들에게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이겠다”라고 설명했다.

김대표는 이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고민할 회사에 하고 싶은 말로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은 중소기업 업무 향상에 필요한 반석이다. 커뮤니케이션 한 부분만으로 다른 부서간의 협업과 업무 숙지 등이 이뤄져 업무효율의 향상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를 활용해 더 나은 서비스와 제품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Check Also

(수정공고) 2021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사업 공고(수요기업)

INNOBIZ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